양평청소년문화의집, 오는 6월 8일 (토) 시범운영 시작!
페이지 정보
본문
자세하고 정확한 사항은 반드시 아래 출처에서 확인바랍니다.
양평청소년문화의집, 오는 6월 8일 (토) 시범운영 시작!
- 청소년 교육문화 프로그램 및 자율문화공간 시범사업 운영
양평청소년문화의집(양평군 양평읍 중앙로 33-1)은 양평군에서 청소년기본법에 의해 설립한 세 번째 청소년수련시설로서, 민선 8기 ‘돌봄과 배려의 보건복지–청소년 문화활동 시설확충 및 지원강화’ 공약 이행으로 건립되었다.
양평군 청소년 전용 시설인 양평청소년문화의집(이하 양·청·문)은 연면적 2,528㎡, 지하1층·지상3층 규모로, 스터디카페, 민주시민회의실, 소규모 설계실, 과학실, 미디어편집실, 밴드실, 댄스실, 노래연습실, 정보화교육 및 PC존 등 다양한 청소년 자율문화공간을 갖추고 있다. 특히 3층 다목적홀은 250인치 대형스크린과 영상 장비를 갖추고 있어, 청소년 및 가족, 지역주민들을 위한 양평 최고의 영상문화 공간으로 제공될 예정이다.
본격적인 운영에 앞서 지난 24일, 안전한 시설 운영을 위한 화재대응 소방서 합동훈련을 실시했으며, 오는 6월 8일(토) ‘청소년 교육문화 프로그램 및 자율문화공간’을 중심으로 시범운영을 앞두고 있다. 시범운영일 특별 이벤트로 ‘6월 생일자 모여라~!’, ‘문화의집 탐험 보물찾기’, ‘가족영화관’, ‘노래방스타’, ‘소규모 E-스포츠’ 등이 진행될 예정이며, 시설 각 공간에서 ▲과학 ▲ 미디어 ▲예술 ▲베이킹 등 16개 교육문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.
양평청소년문화의집(관장 박혜정)은 ‘청소년 스스로 울리다(resound)!, 청소년 세상을 울리다!(resound)’라는 핵심 비전을 제시하며, 청소년들이 스스로를 개발하고 성장하는 것에 주목하면서 미래 세계를 창조하고 이끌 수 있는 건강한 청소년들을 육성하는 역할에 온 힘을 기울이겠다는 목표를 밝혔다.
양평청소년문화의집은 이번 6월 시범운영을 시작으로 B.F. 본인증 심의를 거쳐 8월 이후에 전면 개관할 예정이며, 운영 시간은 매주 화-금요일(10:00~21:00), 토-일요일(10:00-18:00)이며 월요일은 휴관이다. 시설 이용 및 대관 신청은 031-773-6331 로 문의하면 된다.
- 다음글양평군 [2023년 우수청년공간 선정기념]'청년, Cheer Up 토크콘서트' 개최 23.11.29